2025년 1월 28일 화요일

미니쉬 어금니 진료


2025/01/28

어금니의 실금이 미니쉬로 치료가 가능한지 알아보러 강남의 논현동에 있는 미니쉬 치과병원에 방문. 예약하고 갔는데도 20분 정도는 대기하는 거 보면 명절이라 그런 듯.

참고로 일요일에도 영업하며 명절에도 설 당일만 빼고 영업을 합니다.


제 상태는 왼쪽 아래 어금니에 실금이 있는데 지역 치과에서 2023년 여름에도, 2025년 1월에도 실금이 있다고만 하고 별다른 치료는 안 해주셔서 검색하다가 서울에는 실금도 치료하는 보철물이 있다기에 찾아갔습니다.

미리 정보도 알아봤는데 가격이 많이 비싸더군요. 보증기간과 선택하는 선생님에 따라서 75만원, 98만원, 120만원, 150만원이며 

75와 98은 치료 기간이 2주, 120과 150은 원데이라고 하루 만에 해주는 거 같습니다. (상담하는 날짜는 제외)


1층 접수 후 9층에서 엑스레이 찍고 대기하니 먼저 치위생사 분이 구강 내 전체 사진을 찍었고 

뒤이어 실장님이 들어와서 제 설명을 들은 후에 실금이라고 다 미니쉬로 하는 건 아니다. 라고 말하기에 

미니쉬 유튜브에서 미니쉬 대표원장님이 금이 간 치아는 미니쉬로 하는 거라고 이야기하셔서 그거 보고 왔다고 말했습니다.


이제 선생님이 들어와서 봤는데 

1. 씹을때 힘을 많이 받는 어금니이고
2. 이갈이가 있는 저에게는 미니쉬 치료를 권하지 않는다고 하셨습니다. 

현재 차가운 물을 마실 때 시린 증상 외에는 씹을 때 아픈 증상이 없으니 실금이 있다고 해서 치료하지 않는다. 라고 하셨습니다.

미니쉬가 최소 삭제량이라고 해도 어쨌든 깎는 거고 더 시려질 수 있으니 저에게는 침소봉대라고 하시더군요.


그리고 이갈이는 스트레스를 밤에 이를 갈면서 푸는 건데 이건 뇌를 바꾸지 않는 이상 못 고친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내향적인 성격이라 낮에 받았던 스트레스를 밤에 이를 갈면서 푼다는 생각은 가지고 있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스플린트를 잘 착용하라고 하셨고, 나중에 골드 크라운으로 바꾸라고 하셨습니다. 이갈이가 있는 사람은 골드로 해야 한다네요. (지르코니아는 안됨.)


결론은 미니쉬를 해볼 수는 있지만 지금보다 불편감이 더 생길 수도 있고 어차피 나중에는 크라운으로 가야 한다.

지금 치아를 잘 쓰다가 나중에 크라운으로 바꾸라고 하셨습니다. 시린 느낌은 시린이 전용 치약 쓰라고 하셨고요.

(턱에 수염이 있는 최진호 선생님이었던 거 같은데 이분도 미니쉬 치료 경험이 많은 분이신 거 같았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