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시카시라는 만화를 즐겨보면서 언젠가 한번 다가시(막과자)를 주문하려고 했는데 드디어 했습니다. 어린이들의 심부름 값으로 살 수 있는 과자를 말하는데
한국에서는 문방구 과자라고 생각하면 될 겁니다. 문방구 과자도 일본에서 넘어온 게 많아서 비슷한 게 많기도 하고요.
우마이봉 타코야끼맛(うまい棒たこ焼味) - 문어가 권투하는 그림이 그려진 포장지. 간장의 짠맛, 설탕의 단맛, 타코야끼 향 조금. 기름지고 짠맛.
도쿄한정 우마이봉 시나몬 사과맛(東京限定うまい棒シナモンアップル味) - 우마이봉 여동생 캐릭터가 그려진 포장지, 도쿄한정이라네요.
사과는 모르겠고 엄청나게 달아요. 우마이봉 치고 안 짜네요.
우마이봉 소고기 짠맛(うまい棒牛タン塩味) - 이름답게 많이 짜고 불고기 향이 나는 우마이봉.
프리미엄 우마이봉 명란젓맛(プレミアムうまい棒明太子味) - 빨간색 포장지. 명란젓 향이 나는 아주 기름진맛의 길다란 과자. 짜고 기름진 맛은 일본 막과자중 최강인듯.
프리미엄 우마이봉 모짜렐라치즈 & 까망베르치즈맛(プレミアムうまい棒モッツアレラチーズ&カマンベールチーズ味 - 파란색 포장지를 뜯었는데 손에 기름이 묻을 정도로 기름지네요. 하지만 달고 짠맛에 치즈향도 나니 맛있습니다.
프리미엄 우마이봉 일본식 스테이크맛(プレミアムうまい棒和風ステーキ味) - 검은색 포장지. 스테이크 향이 나긴 하는데 굉장히 짜고 기름진 맛. 프리미엄이란 이름에 걸맞지는 않음.
얼룩 초코 콘스틱(しみチョココーンスティック) - 초코향이 나는 푹신한 느낌의 과자인데 안에 공기구멍이 많아서 부드러워요.
양파 타로(玉葱さん太郎) - 기름에 튀긴 속 빈 과자. 동그란 모양인데 양파 맛은 안남. 카레향이 살짝?
아지 커리(味カレー) - 만화에서는 엄청 카레 향이 진한걸로 묘사하던데 먹어보니 오뚜기 카레만도 못하네요. 감자 과자에 카레가루 0.1프로 넣은 느낌.
새우깡(やまと えびせん) - 우리나라 새우깡보다 좀더 핑크색이고 맛은 비슷해요. 새우향 살짝 나는 딱딱한 과자.
캬베츠 타로(キャベツ太郎) - 미국 치즈볼 같은 생김새로 옥수수 과자 맛이에요. 향이 익숙하면서도 다른데 찾아보니 파래 가루(アオサ粉)를 넣었다네요.
기름지긴 하지만 양이 적어서 순식간에 다 먹게 됩니다.
텍사스콘 피자맛(テキサスコーンピザ味) - 이것도 치즈볼처럼 둥글게 튀긴 과자인데 피자 맛은 안납니다.
프라이드 포테이토(フライドポテト) - 담백한 맛의 포테이토 칩, 덜 짜고 심심한 맛. 저는 미국식보다 이게 더 좋네요.
텍사스콘 프라이드 치킨(テキサスコーン フライドチキン) - 치즈볼 같은 옥수수 과자인데 치킨 맛은 모르겠습니다. 그냥저냥이네요.
콘포타쥬 스낵(コーンポタージュスナック) - 콘스프 향이 잘 나는 치즈볼 형태의 과자. 자꾸 손이 가는 맛.
수수 타로(もろこし輪太郎) - 진한 맛의 치즈볼 계열 과자. 옥수수 맛이 강함. 모양은 마카로니 과자를 크게 키운 것.
meito의 레모네이트 C100(レモネードC100) - 붕어빵 과자인데 새콤한 레몬 크림이 있고 겉부분은 바삭합니다. 진짜 붕어빵처럼 촉촉하진 않아요.
모치 타로(餅太郎) - 땅콩이 딱 한알만 들어있고 나머지는 약간 심심한 맛의 튀김 과자. 바삭하지만 소금맛 때문에 질리지 않을 맛. 추천합니다.
밀크볼로(ミルクボーロ) - 밀크라기에 부드러울 거라고 생각했는데 딱딱함. 하지만 입에서 순식간에 녹고 많이 달다. 설탕 덩어리인 듯.
바나나맨(バナナマン)
이치고무기(いちごむぎ) - 보리 뻥튀기에 딸기 초콜릿을 코팅한 과자
돈타로(どーん太郎) - 두꺼운 면을 튀긴 과자. 짭짤하고 돈코츠 향이 조금 나나?
식초다코씨타로(酢だこさん太郎) - 식초 향이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달고 짠맛의 어포.
아베코라무네(あべっ子ラムネ) - 메론이랑 오렌지맛 라무네
팥을 까먹은 도라야키(あんをわすれたどら焼き) - 도라야키인데 팥을 넣지 않았다는 말인가? 그럼 팬케익 아닌가?
기차랑 비행선 모양의 초콜릿
사카제과 곤약젤리(【坂製菓】こんにゃくゼリー) - 곤약의 쫀득쫀득함.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맛이에요. 색깔 별로 뭐가 차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꽈배기 젤리(ねじり棒ゼリー) - 일반적인 달달한 젤리. 무슨맛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캥커루랑 알파카 젤리 - 멜론 맛인가? 양이 적어서 잘 모르겠네요.
morinaga 포도맛 - 우리나라 마이쮸 같은 겁니다. 과일맛 캐러멜. 쫀득쫀득하네요.
후르츠 도넛(フルーツドーナツ) - 도넛 젤리
이치고 다이후쿠(いちご大福) - 다이후쿠는 떡인데 안의 내용물은 딸기 마시멜로라네요.
마시멜로 안에 딸기향 나는 마시멜로를 또 넣음.
후르츠노모리(フルーツの森) - 코자쿠라떡(こざくら餅)이라는 유명한 막과자 종류인 거 같네요.
짱구는못말려 젤리(クレヨンしんちゃんグミ当て)
별사탕(コンペートー)
판다 돼지 만화 스티커 민츠 라무네 소다(パンダ ブタ マンガシール ミンツ ラムネ ソーダ)
소스우마카츠(ソースうまかつ) 밀가루를 튀긴 껍질. 카츠라고 부르기도 애매한 과자.
슈가러스크(シュガーラスク) 딱딱해서 식빵이라고 생각 못할 정도. 설탕 때문에 많이 달다.
야키타라(焼たら) - 구운 대구 어포. 쥐포 비슷한 맛. 어린이 과자 답게 쥐포보다 달다.
야키소바 가게 타로(やきそば屋さん太郎!) - 라면땅보다 더 딱딱. 그리고 짜다.
보틀 라무네 그레이프(ボトルラムネ グレープ) - 포도맛 라무네 캔디
미니몬스터 과일맛(ミニモンスター フルーツ味) - 여러가지 과일맛의 젤리
코리스 뉴피리라무네(コリス ニューフエラムネ)